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남다른 깔끔함
본문 바로가기
세금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남다른 깔끔함

by 관심분야 2020. 10. 24.

희망찬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남다른 깔끔함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최근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인기어로 추석 연휴 가족사칭 보이스피싱 주의보 ... 사기 예방 서비스 적극 활용 관심있는 정보가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 내용을 보시는 분들은 별 일 없으신지요.


추석 연휴 가족사칭 보이스피싱 주의보 ... 사기 예방 서비스 적극 활용

금융위원회는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택배배송 확인이나 가족사칭 결제요청,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등을...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금융회사의 지연이체서비스 등 사기 예방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0-09-29 06:37

Queen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435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된 것 같아요. 날도 선선해지고 낮에는 살짝 따뜻한데 더울 정도는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는 심지어 춥더라구요. 옷 두껍게 입고 다니고 여름옷 정리해야겠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남다른 깔끔함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관심가는 사항을 열심히 서핑해 보니 보시는 것처럼 최신의 문건을 알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외에도 이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은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문자 메시지나 메신저로 안부인사를 전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족 구성원을 사칭해 악성 응용프로그램 설치나 금융정보 탈취를 시도하는 공격이 많아질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때 악성 앱이 설치되면 자동으로 금융정보를 포함한 개개인정보가 범인들에게 전송된다고 합니다. 이들은 결제·회원 인증 등의 사유로 피해자에게 주민등록증 사본·신용카드 번호 등을 요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때 소비자가 피해 사실을 깨달아 신고하려고 해도 악성 앱 때문에 차단되는 일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관련 재난지원금을 빙자하거나, 저금리 대출을 가장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주로 대출 또는 지원금을 받게 해줄테니 돈을 먼저 보내라고 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발신번호를 금융사 또는 공공기관으로 조작하는 경우도 많아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제목: 1차 재난지원금 지급 첫달 65% 사용

내용: 재난지원금조회 서비스는 선불카드로 지급된 본인의 재난 지원금 사용 현황과 잔액을 토스 앱 홈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14일부터 8월 말까지 선보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총 77만8000명이 이용했으며 총...
날짜: 2020-09-17 07:59
링크: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747622


제목: 토스로 본 재난지원금 트렌드... 첫달 사용량이 65%

내용: / 사진=토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의 재난지원금조회 서비스 이용자 약 78만 명을 대상으로 분석 한 결과, 전체 사용 금액 중 약 65%가 지급 첫달에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의...
날짜: 2020-09-17 02:48
링크: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75426


제목: "재난지원금 65% 첫달 소비1회 평균 2.4만원 결제"

내용: 지난 5월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사용내역과 잔액 등을 앱에서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한 토스는 "서비스 이용자 78만명을 분석한 결과 전체 사용금액 중 65%가 지급 첫달 쓰였고 1회 평균 2만 4,000원이 결제됐다"고...
날짜: 2020-09-17 05:22
링크: https://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0091709080266884


진짜 조사하고자 하는 사항이 만약 있으면 시간날 때 스스로 혹시나 살펴보시는 것도 아마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제 이 항목에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문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차 재난지원금 "지급 첫달 65%사용, 1회 평균 2.4만원 결제"

토스 관계자는 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관련 데이터를 찾는 수고를 줄이고 토스에서 좀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게 됐다며 80만명에...

2020-09-17 02:58

아시아투데이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00917010010737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외에도 이때 악성 앱이 설치되면 자동으로 금융정보를 포함한 한 명정보가 범인들에게 전송된다고 합니다. 이들은 결제·회원 인증 등의 사유로 피해자에게 주민등록증 사본·신용카드 번호 등을 요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때 소비자가 피해 사실을 깨달아 신고하려고 해도 악성 앱 때문에 차단되는 일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약 의심된다면 지연인출·이체제도, 지연이체서비스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연인출·이체제도는 100만원 이상 현금이 송금·이체된 통장에서 누군가가 자동화기기를 통해 출금·이체할 시 이를 30분간 못하도록 막는 제도다고 합니다. 지연이체서비스는 이체 시 고객 본인이 지정한 일정 시간 경과 후에 자금이 입금되도록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부다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마련된 조처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어떤 경우에도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서 돈을 요구하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만약 돈을 요구한다면 일단 보이스피싱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며 “가족을 사칭해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 가족과 다시 한번 통화를 해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만약 악성 앱이 설치됐다면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어 다른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이상 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