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공 알면 좋은 정보
본문 바로가기
세금

국세공 알면 좋은 정보

by 관심분야 2020. 9. 10.

국세공

오늘은 국세공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국세를 비롯한 여러가지 세금을 내면서 지내고 있어요.

 

 

일단 대표적으로 4대보험을 내게 되는데요. 여기에 보험비 등의 세금이 포함되어 지불하게 됩니다. 거기다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 하는 분들은 3.3%의 원천징수라는 이름의 세금을 제공하고요. 물건을 살 때도 다양한 세금을 부과하곤 해요. 가령 술을 사게 되면 주류세를 제공하고요. 흡연하시는 분들은 담배세를 제공하기도 하죠. 이렇게 살면서 다양한 세금들을 부과하곤 합니다.

특히 국세공 관련하여 국세는 국가의 재정수입을 위해 국가가 부과 및 징수를 하는 조세를 의미합니다. 통관절차를 거치는 물건을 대상으로 하는 관세 및 관세를 제외한 조세로 불리는 내국세로 구분되는데요. 내국세에는 소득세와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개별소비세, 주세, 부가가치세, 인지세, 교육세, 교통세, 농어촌특별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본 세금에는 우리가 잘 아는 세금도 포함되어 있고요. 생소한 부분의 유형도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친숙하게 와닿는 것은 아무래도 소득세나 교통세, 교육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아닐까 싶네요.

이번 코로나 19사태로 인해서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굉장히 많이 감소되게 되면서 국내 경기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세금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국가 위기 상황에서 우리가 내고 있는 세금을 감면 받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가 내고 있는 세금 중에는 국세 종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해 아직 찾아가지 않은 국세 환급금이 1,400억 원 넘게 쌓여있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전화와 우편으로 대상자에게 알려주고, 다음 달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으로도 통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보군에 대한 청와대 인사검증은 이미 끝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임 국세청장 발표가 임박했다는 소문이 파다했지만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실제 후임 국세청장에 대한 인사검증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청장 후보에 대한 하마평이 무수하게 쏟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윤석열 검찰총장은 갈등 관계를 형성했던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지휘를 받아들이며, 사퇴설을 일단락 시켰다고 합니다.

국세공 더 알아보면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아마존코리아에 법인세 1500억원을 내라고 고지했고, 작년 11월 고지 세액을 모두 납부하고 따로 불복 절차를 밟지 않았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지난해 아마존코리아 세무조사에 들어갔고 아마존 본사와 아마존코리아 등의 소명을 들은 뒤 법률 검토 끝에 최종 세액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이 총회장도 조세포탈 혐의로 처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국세청은 이번 신천지 세무조사 일정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국세청 관계자는 특정 납세자에 대한 세무조사 여부는 비공개 사항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제 국세공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